• Post category:IT리뷰
  • Post comments:0 Comments
  • Reading time:6 mins read

안녕하세요! Woogle입니다. 얼마전에 노트북을 한대 구입했습니다. ThinkPad X270 소형노트북입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x270, 소형서브노트북 구매 후 리뷰

감사하게도, 몇년 전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쌩쌩하게 잘 돌아갑니다. i5 cpu가 사무용으로 쾌적하게 버벅임 없이 사용하기에 참 좋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뭔가 있어보이게 만들어줄, 화면 꾸미기에 돌입합니다. “내 노트북 배경 화면을 힙하게 꾸며줄 3가지 유틸”을 소개합니다.

구글에서 레인미터를 검색하면 나오는 홈페이지

레인미터(Rainmeter)

레인미터 홈페이지

레인미터를 사용해 보셨나요? 노트북 바탕화면 꾸미기의 끝판왕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미리 세팅되어 만들어진 템플릿들이 아주 많기 때문에 원하는대로 골라서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오래전 부터 사용해왔던 소프트웨어인데, 무료 템플릿들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계속 사랑 받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자체도 그리 무겁지 않은 편입니다.

윈도우에 내장된 MicroSoft Stor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유틸들은 사실 괜찮은 것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바탕화면에 노출되는 날짜와 시계 위젯을 찾아봐도 별것 아닌데도, 유료 소프트웨어로 구매해야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레인미터에서는 진짜 다양하고 예쁜 위젯 스킨(skin)들을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레인미터 스킨 Deviant Art 사이트 시계
레인미터 스킨들을 찾을 수 있는 유명한 사이트 Deviant Art 사이트

레인미터 사용하는 방법은?

  1. 레인미터 홈페이지에서 레인미터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고 설치합니다. (( 레인미터 홈페이지 ))
  2. 스킨 사이트에서 원하는 스킨들을 다운 받고 설치합니다. (( Deviant Art 홈페이지 ))

실제로 노트북 바탕화면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시계와 날짜, SYSTEM, DISK, NETWORK, RECYCLE BIN은 레인미터를 유틸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킨입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반원모양은 DEVIANT ART에서 따로 다운 받은 배터리 위젯입니다.

로켓독

(( 로켓독 홈페이지 ))

예전 부터 유명한 로켓독(Rocket Dock)을 들어보셨나요? 이게 은근히 예쁜데, 마치 애플의 아이콘 처럼 꾸며줄 수 있는 DOCK 유틸입니다. 일종의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에서 로켓독을 검색하면 Punk Labs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로켓독 다운로드 링크는 홈페이지 맨 아래에 있습니다.
로켓독으로 꾸며본 바탕화면

로켓독으로 꾸며본 바탕화면 아이콘들입니다. 맥의 BigSur아이콘 팩을 Deviant Art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C드라이브 프로그램파일 안에 RocketDog 폴더 안에 아이콘에 아이콘들을 복사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그 다음 로켓독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린 후 아이콘 설정에 들어가면 아이콘들을 불러올 수 있는데, 거기서 맥아이콘들로 바꿔줄 수 있습니다. 일일이 아이콘들을 교체하는 수작업(?)이 약간 필요하지만 해놓고 나니 이쁩니다.

펜스 Fences

펜스 역시 바탕화면 아이콘을 정리할 수 있는 틀입니다. 유료프로그램이라서 제일 마지막에 넣었습니다. 바탕화면을 효율적인 틀에 넣을 수도 있고, 특정 폴더 자체를 바탕화면에 띄울 수도 있습니다.

펜스 Fence 바탕화면 정리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유틸

이게 특이한게 Steam이라는 게임 사이트에서도 한번씩 세일을 한다고 합니다. Stardock이라는 홈페이지에서 구입가능한데, 3만원 정도 합니다.(( Stardock Fences 홈페이지 ))

스타독 펜스 프로그램(바탕화면정리)
Stardock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입니다.

마치며

이렇게 3가지 바탕화면 꾸미는 유틸리티를 살펴보았습니다. 로켓독의 경우 프로그램 사용하다가 오류가 생겨서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있는데, 고치기가 쉽지 않네요. 혹시나 알아내면 블로그에 리뷰하겠습니다.

세가지 모두 외국에서도 유명한 프로그램들이라서 여러가지 자료들이 많이 있는 편입니다. 혹시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구글링을 통해서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내 노트북 바탕화면을 힙하게 꾸미는 3가지 방법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