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category:물생활
  • Post comments:0 Comments
  • Reading time:2 mins read

필그린 측면여과기 성능은?

거북이 어항에 사용하고 있는 필그린 AQ-004측면여과기 리뷰입니다. 3.5와트 짜리 측면 여과기라서 큰 도움은 안되지만, 수류를 만들어주고, 약간의 여과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작기 때문에 자리는 크게 차지하지 않습니다.

장점은?

여과기는 몇개의 공간으로 분리가 되는 형태이고, 분리해서 세척하는게 좀 많이 불편합니다. 진짜 맘잡고 한번씩 세척해 주고 있습니다. 너무 견고하게 결착되어 있고, 빡빡해서 분해하기가 쉽지 않아서 추천은 못드리겠습니다.

뾱뾱이가 여러개가 달려있고, 코너에 붙이기 쉽게 되어 있어서, 이건 장점입니다. 또 잘 떨어지지 않아서 좋습니다.

거북이 측면여과기 필그린 제품 리뷰

펌프가 아래쪽에 달려 있고, 거치하는 포지션은 세워도 되고, 눕혀도 됩니다. 그래서 처음 구입할 당시에는 자반 거북이 어항용으로 사서, 눕혀서 사용했습니다. 물을 아래에서 위로 끌어 올려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눕혀도 상관없네요.

단점은?

초반 세팅 시에 물이 강하게 분사가 되고 성능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이물질이 내부에 쌓이면서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합니다.

필그린 측면여과기 리뷰

물이 분사되는 방식은 두가지 입니다. 레인바를 통해서도 배출되고, 입구에 틈이 있는 곳에서 물이 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출수구 선택 레버의 방향에 따라 다르게 나오도록 만들었습니다. 안에 활성탄 카트리지가 들어 있고 여기에 이물질들이 달라붙는 형태입니다. 가격이 18000원대로 싸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가끔 시끄러워집니다. 이건 청소를 해달라는 신호입니다. 청소해주기 전에는 조용해지지 않지만 청소만 잘 해주면 아주 조용한 편입니다.

보니까 중국 수입제품인데 잘 찾아보면 알리익스프레스나 타오바오에서 비슷하게 생긴 물건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리에는 찾아보니 비슷한 제품은 없는 것 같습니다.)

측면여과기 필그린 AQ-004 리뷰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