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중고폰을 구입해봤습니다. 먼저 내돈내산 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판매 업체와는 전혀 관련이 없고, 제가 구입했던 리뷰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쿠팡에서 중고스마트폰 구입 리뷰
첫번째 구입한 단말기는 갤럭시 노트10+입니다. 작년 2021년도 12월에 구입했는데, 2022년도 11월인 지금도 쓸만하고, 넘치는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 기기입니다. 쿠팡에서 구입할 때 특S등급을 찾으시면, 괜찮은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중고스마트폰 기기상태 리뷰
제가 받은 기기도 약간의 찍힘 말고는 생활 기스도 거의 없었습니다. 배터리 수명 체크도 해봤는데, 아주 양호했습니다. 배터리도 실제 사용해보니 오래 갑니다. 그리고 램 용량이 많기 때문에 버벅임이 없이 일상 생활에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아예 없었습니다.
당근과 비교해 보면?
당근 가격과 비교해도 거의 비슷한 편이었습니다. (몇 만원 차이로 살짝 더 비싸기는 합니다. 저는 쿠팡에서 중고로 특 S급 32만원에 구입했습니다.)
배송은?
배송 역시 빠르게 오는 편이었습니다. 다음 날 바로 받은 걸로 기억납니다. 물론 중고라서 정식 케이스가 아니었습니다.
알뜰통신사 가입
기기를 배송받고, 전날에 알뜰통신사 개통을 위해서 미리 유심을 구입해 두었습니다.
SKT관련 알뜰통신사인 세븐모바일(7mobile)에서 저렴한 요금제로 개통을 진행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 하기에는 좀 비싼것 같아서 7기가에 맘껏통화랑 혹시나 데이터 초과하는 경우를 상정해서 1mbps로 초과 이후에도 인터넷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약 1년동안 사용해보면서, 부족함이 없었고, 이번 달 11월만 바깥에서 사용한 경우가 많아서, 데이터를 거의 다 사용했습니다.
두번째 구입기 리뷰
저는 이런 방식으로 두번을 사봤습니다. 한개는 제 스마트폰이고, 한개는 아내의 스마트폰입니다. 아내는 갤럭시 S20을 구입했습니다. 이것 역시 특S등급으로 구입했기에 양품으로 왔습니다.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고,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신사 역시 세븐모바일에서 개통해서 사용중입니다. 아내님께서는 통신요금이 저렴하게 나온다고 무척 놀라고 또 좋아합니다. 예전에 매월 통신 요금 5만원씩 그것도 데이터 2기가 짜리를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지금 아내는 15,950짜리 음성통화 많이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븐모바일 통화품질이나 데이터 사용에 불편함은 아직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지방이나 서울에서나 모두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당근에서 개인거래가 꺼려지시는 분은, 저 처럼 쿠팡을 이용해서 중고를 구입하는 루트가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전부는 아니겠지만, 저는 두번의 경험을 통해서 괜찮은 방법임을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