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category:IT리뷰
  • Post comments:0 Comments
  • Reading time:4 mins read

앱으로 돈벌어 봤습니다. 쉽고, 간단합니다. 아래 글을 잘 읽어 주시면 소소하게 쌓이는 구글머니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보상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이런 어플이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이게 뭐하는 어플인가 하면, 설문 조사를 하면 돈을 주는 어플입니다. 많이 주는건 아닙니다. 한번에 100원~200원 미만으로 줍니다. 그래도 1년을 꾸준히 하면 책한권은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구글 북스)

구글 오피니언 리워드 보상앱 알림
의견을 공유하고 수입을 올리세요~ 라고 새벽쯤에 보통 옵니다.
오는 날짜는 랜덤인것 같아요!

예전에 어느 커뮤니티에서 벌써 1만원까지 모았다면서 누군가 올린 글을 보고 저도 따라해 보니 소소하게 돈이 모이기는 합니다. 며칠전 새벽에 설문조사 까지 마치고 나니 2,600원 정도를 모았습니다.

구글 오피니언 리워드 보상 앱 지금까지 모은 금액
크레딧이 1년 후에 만료되네요. 빨리 써라는 무언의 압박!

정식 명칭은 구글 오피니언 리워드입니다.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서 리워드(보상)를 주는 어플입니다.

구글 오피니언 리워드 공식 사이트

구글 오피니언 리워드 어플 다운받는 주소입니다.

구글 오피니언 리워드 설문의 예시

구글에서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뽑아가는 대가로 보상을 주는 것이고, 한번의 설문에는 4-5가지 질문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주로 브랜드 취향에 대한 질문, 수면의 시간은 얼마인지, 어떤 스포츠를 좋아하는지 이런 다양한 질문들을 하고, 크게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되는 아주 가벼운 설문들이었습니다.

미리 설명에도 나와 있지만, 관심사, 인구통계에 관한 것이라 명시하고 있습니다. 결국 구글의 빅데이터에 쓰인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어플 사이트에 확인해 보니 전화로도 설문을 하는데, 전화 설문은 1,000원대로 준다고 명시되어 있네요. 이건 영어권 국가에 한정일까요? 한번도 전화온적이 없어서요.

보상은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가?

그렇다면 이걸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아무런 설명이나 보상어플에도 어떤 예시도 없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주로 사용할 수 있는 내역에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것들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1.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시에 사용가능하고,
  2. 어플구입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구글원에도 사용할 수 있고,
  4. 특히 제가 노리고 있는 구글북스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상 앱을 실제 돈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

실제로 어떻게 적용하고,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이 찾는게 어려웠는데, 여러가지 살펴본 결과, 결제수단이라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1. Play스토어 앱을 여시고, 자기 계정이 표시된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결제 및 정기결제 메뉴를 선택하고,
  3. 결제수단을 선택합니다.
  4. 구글플레이 잔액이라고 뜨고, 만료되는 금액과 1년안에 만료되는 금액까지 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5. 구글 북스에서 사고 싶은 책을 선택하고, 결제할 때 구글플레이 잔액이 함께 표시되고, 이걸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같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책사는데 리워드(보상금)을 보태어 쓸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모인 돈을 좀더 생산적인 도구로 사용하고 싶어서, 구글북스에서 책을 사기로 결심하고 돈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일년에 한권 정도는 살 수 있을까요? ㅎㅎ 한번에 1분 미만으로 투자하고, 돈이 쌓이니 꾸준히 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구글에서 돈벌기, 한번 시도해 보시죠!

앱으로 돈벌기 : 구글 오피니언 리워드 리뷰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