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배경

집에서 사용하던 칫솔꽂이가 너무 오래 되었습니다. 지저분하고 보기 싫어져서, 드디어 보내주려 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칫솔 거치대를 구입하고자 마음먹은 날, 처음에는 칫솔꽂이로 사려 했지만,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로 눈을 돌려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아주 심플하고, 깔끔하게 생긴 제품이 눈에 띄었습니다.

칫솔꽂이 5구에, UV-C 기능으로 살균 효과가 있다 하고, 바람도 나오고, C타입 충전도 가능한 무선 제품이었습니다. 가격도 딱 적당한 것 같고, 여러모로 계속 눈에 들어와서, 결국 사봤습니다. 엇그제 배송이 왔는데, 뜯고 설치해보니 생각했던 대로 괜찮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알리발 구입 특성상 상자가 찌그러져 있습니다. 얘네들은 배송할 때 야구를 하는지, 아니면 차고 밟는지 항상 이렇게 찌그러져 옵니다. 다행히 한번도 망가져서 온적은 없는데, 찝찝하긴 하죠.

UVC ToothBrus Holder라고 적혀 있습니다. 일명 유브이씨-칫솔꽂이 이네요.

20x7x4cm 외관의 크기입니다.(가로x세로x높이)

기능과 첫느낌

짜잔! 흰색으로 마감도 아주 괜찮았습니다. 요즘 사출을 얼마나 잘하는지, 진짜 깔끔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검은색, 녹색도 있던데, 저는 흰색이 무척 마음에 들어서 이걸로 선택했습니다. 1-5구 칫솔을 넣을 수 있고, 작고, 아담하고, 심플합니다. 우측에 작은 화면에는 숫자나 상태를 나타냅니다. 주로 200초, 400초, open 이런 식으로 표시됩니다. 아래 하얀 버튼은 작동 버튼으로 한번 누르면 200초, 두번 누르면 400초로 세팅되어 작동합니다. 5시간 충전에 60시간 작동한다고 합니다. 5v 1a 충전기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 말은 고속충전기 쓰지 말라는 말입니다. 배터리용량은 2200mAh라고 하는데, 알리는 뻥이 특징이라서 다 믿을 수는……

밑면 모습

밑면의 모습입니다. 보이는 칫솔 홀더부분은 탈착이 가능해서, 세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랫부분에 USB-C타입 충전포트가 있습니다. 저는 화장실 입구에 설치해 두었는데, 필요할 때만 충전하고, 전원을 빼둘 수 있어서 무선의 장점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보조배터리도 많이 남아 있는데, 하나 물려놓아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특히 전원선을 연결하기 곤란한 곳에도, 보조 배터리를 활용해서 충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디든지 달아놓을 수 있겠습니다.

뚜껑 열었을 때 모습

UV램프가 제일 안쪽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투명한 전구 형태입니다. 칫솔과 아주 가까이 닿아있고, 약간 푸른 불빛이 나옵니다. 칫솔 홀더는 다소 컴팩트해서, 화웨이 전동칫솔의 경우 한 방향으로만 넣을 수 있었고, 샤오미 전동칫솔 역시 한 방향으로만 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재밌는건, 얘네들이 샤오미 쪽도 납품하는 것 같습니다. 알리에 보시면 샤오미 이름으로 똑같은 제품이 몇천원 더 비싸게 팔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샤오미 전동칫솔 T-100이 홀더에 아주 정확하게 들어가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SF같은 느낌(?)의 파란 불빛이네요. 뚜껑을 열었을 때에는 램프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뚜껑을 닫으면 불빛이 다시 자동하고, 바람이 나와서 칫솔을 말리고 살균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뚜껑은 90도와 45도로 열리도록 고안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칫솔 장착시 모습

칫솔 홀더에 꽂은 모습과 작동여부가 LED화면에 나옵니다. 시간은 줄어드는 형태로 0초가 되면 작동을 멈춥니다. 예전에 구형 UV칫솔 살균기도 써봤는데, 이건 최대 4분만 쏴주는 형태라서 얼마나 살균이 될지 잘 모르겠습니다. 칫솔꽂이 뒷면에 붙일 수 있는 끈적이 테이프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디든지 붙일수 있고, 이런 테이프 특성상 진짜 오래도록 붙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품도 가볍기 때문에 큰 무리 없이 떨어지지 않을거라 예상이 됩니다.

왼쪽이 화웨이 어른용 전동칫솔, 왼쪽에서 두번째가 일반칫솔, 왼쪽에서 3,4번째가 샤오미 전동칫솔입니다. 샤오미는 저 방향으로 넣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니면 180도 반대로 넣던가…… 화웨이꺼는 저 방향밖에 못넣습니다. 일반 칫솔은 자유자재로 넣을 수 있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위의 사진을 보시면 바람이 우측 한방향에서만 나옵니다. 제일 왼쪽에 있는 칫솔에 충분한 바람이 가기에는 무리인 구조입니다. 이게 좀 아쉬운 점입니다.

가격은?

가격은 딱 2만원대로 구입했습니다. (19,797원) 음…. 흑우인가요? 저는 만족.

UV살균 칫솔꽂이, 알리직구로 사봤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