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category:물생활
  • Post comments:0 Comments
  • Reading time:3 mins read

Woogle입니다. 오늘은 최근 2개월 정도 키운 물고기를 소개하겠습니다. 노랑색이 포인트인 골든볼 라미레지입니다. 최근에 춘자네수족관에서 데려온 아이들입니다.

골든볼 라미네지

크기가 작아서 준성어로 보이기도 하는데 처음 키워보는거라 어느정도가 성어 크기인지 모르겠습니다. 2달이면 다큰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어종은?

어종은 시클리드입니다. 시클리드 애들이 한 성격합니다. 다행히 얘네들은 서로 같은 종끼리만 쫓아다니고 다른 어종은 괴롭히지 않아서 아직은 평화의 시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늘하늘한 지느러미 핀이 예쁩니다.

골든볼 라미네지 골라미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하는데 이거 잘 찾아보기 힘든 어종이라서 겨우 구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2자소폭 어항에 3마리가 있고, 숏핀이라서 암수구분이 조금 힘든것같습니다.

먹이는?

테트라비트를 손가락으로 비벼서 주고 있는데, 편식없이 잘 먹습니다. 얘네들 재밌는게 제 손가락에 반응합니다. 가까이 손가락만 대도 다가옵니다. 비트가 가라앉는 침강성사료인데 아예 바닥에 떨어진건 잘 안먹고, 떨어지고 있는 중인 사료를 잽싸게 먹습니다.

티격태격 골라미들

외형은?

길쭉한 타원형이 있고, 동글동글한 체형도 있습니다. 길쭉한 애들은 골든볼이라고 부르기 민망하겠죠? 또 꼬리와 지느러미 길이에 따라 숏핀과 롱핀이 있는데, 롱핀은 좀처럼 구하기 힘든 개체들이고 비용도 비싼편입니다. 그래도 롱핀이 이쁩니다.

얘네들은 수영하는게 구피랑은 또 다릅니다. 유영하다가 갑자기 멈추고, 또 기우뚱하고 몸을 살짝 눕혔다가 다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합사할 수 있는 종류는?

새우랑 합사가 되는지 직접 경험은 못해봤는데 시클리드과라서 아마 공격적으로 행동할거라 생각이 됩니다. 합사 시켜서 키우는 사람들도 있던데 비싼 새우랑 같이 키우는건 안될것 같습니다.

2022.11.18 추가 글

새우 합사 해봤습니다. 2주간 지켜본 결과 의외로 합사가 가능합니다. 생이새우들과 함께 잘 살고 있고, 건드리는 모습을 한번도 못봤습니다. 합사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나중에 쌍이 잡히거나 한다면 더 공격적으로 변한다고 하는데 아직은 구피와 여타 다른 물고기에게 입질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혹시나 기회가 된다면 골든볼 라미네지 한번 키워보시는것도 좋은 경험이 될것입니다. 어항에 포인트가 되고 예쁜 어종이라 관상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골든볼 라미네지 키우기(골라미는 시클리드어종 예쁜 물고기예요!)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