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수익 순위가 나오기까지

지난 한달간 앱테크 도전기를 신설하였습니다.

지난글 보기 : 앱테크 도전기! 돈버는 어플 8가지 소개

사실 한달 동안 앱테크를 해보면서 처음에는 4-5개로 시작했다가 어느 순간 보니 30개로 늘어났습니다. 사람의 욕심이란….. 말로 해서 무얼하겠습니까…. 여하튼 지금 출첵하는 거랑 이것 저것 합치면 40개 정도는 될것 같습니다.

앱테크가 남는 시간으로 즐기면서 하는 것이어야 하는데, 어느새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 듭니다. 요즘은 아침에 왠만하면 완전히 해결하려고 애를 쓰고 있습니다. 그래야지 하루일과를 빼앗기지 않고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틈틈히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면 광고 보기를 하면서 앱테크를 짬짬이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결론에 해당하는 이야기죠? 과연 한달간의 실험으로 얼마를 벌었는가? 이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한달간 하루도 안빠지고 열심히 해서, 총 합계를 내어보니 15만원입니다.

좀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현금화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돈(묶여있는 돈)을 빼면 10만원이 안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달 내내 했던 리워드 앱들은 사실 많지 않고, 중간 중간에 새롭게 시작한 앱들이라서 생각보다 금액이 적게 나온것 같습니다.

물론 앱테크가 뒤로 갈 수록 한 어플에서 뽑아먹을 것이 줄어드는 경우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 케이엠플레이어 앱이 그렇습니다. 어제 6월 29일에 보상금액이 1/10로 줄어들었습니다. 갑자기 업체 측에서 광고보면 주던 보상을 어이 없이 줄여버리 사건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변수가 있는데, 웰컴 보상이 2번째 달 부터는 없다는 것이고, 친구 추천이나 여타 다른 보너스가 들어간다면 같은 수준을 유지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여하튼 좀더 정확한 데이터는 매달 결산을 통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앱테크를 한 30가지 넘는 어플들 중에서 보상이 괜찮았던 것들을 공유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사실 위의 표를 보시면 쌓인 현금을 기준으로 정렬했습니다.

1. 현금:포인트의 비율을 적용해서 현금으로 환산한 금액입니다.

2. 코인의 경우 시세를 어림잡아서 했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주황색 셀들은 보상으로 받은 포인트를 적은 것입니다. 해당 날짜가 있는 셀에 현금이라고 적혀 있는데, 여기가 지금까지 모은 금액입니다.

4. 제일 오른쪽에는 1일 증가량을 기록해봤는데, 오늘과 어제의 증가량을 비교한 값입니다.

5. 노랑색 표시한 것들은 코인을 주는 앱들입니다.

앱테크 수익 1위_오케이캐쉬백

가장 혜자앱으로서 오케이캐쉬백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저는 오케이캐시백이 이렇게 퍼주는 앱인지 처음 알았습니다. 물론 처음이라서 여러가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오케이캐시백으로 전환할 수 있어서 18,000원 가량 전환한 금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케이캐쉬백은 시럽과 오락이라는 어플 2개를 함께 깔아서 연동하는게 좋습니다.

앱테크 수익 2위_아하 (추천인코드 KXA3RC )

2위는 의외의 앱이었습니다. 코인을 보상으로 주는 어플로, 두번째로 많은 보상을 주고 있습니다. 아하라는 네이버 지식인 비슷한 플랫폼인데, 이건 유료 구독으로 무조건 가시는게 이득입니다. 저도 유료 구독으로 (한달 8800원인가 그렇습니다.) 앱테크를 진행중인데, 구독료를 상회할 만큼 보상이 좋습니다. 프리미엄 구독으로 넘어가면 더 좋을듯 한데, 정해진 인원수만큼만 받고 있어서, 자리가 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 추천인코드도 남깁니다. 아하코인 120개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KXA3RC

앱테크 수익 3위_모니모 (초대코드 NUZUZX0 )

3위는 삼성금융 계열사들이 모여서 만든 모니모입니다. 이건 삼성카드와 화재, 생명, 보험 등등이 모여서 만든거라 보상이 제법 좋습니다. 매일 젤리를 모으는데, 모으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한달 완주했을 때 스페셜 젤리를 주는데, 이게 보상이 큽니다. 한방에 5천원 정도 오늘 아침에 적립했습니다.

초대코드 NUZUZX0 를 입력하시면 최대 3,000원의 스페셜 젤리를 받으실 수 있어요!

앱테크 수익 4위_토스 (초대코드 73453 30031 )

4위는 토스입니다. 다들 소소하게 앱테크로 토스한다고 하는 이유를 이제야 알것 같습니다. 토스도 혜택이 제법 괜찮습니다.

제 토스 초대코드는 73453 30031 입니다. 초대코드 입력하시면 5천원 획득.

앱테크 수익 5위_마이크로소프트 리워즈

5위는 의외의 앱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빙입니다. 이거 앱테크가 있는건 잘모르실 듯 합니다. 정식 명칭은 마이크로소프트 리워즈인데 어플에서 빙을 설치하셔서 보상받으시면 됩니다. 주로 하는게 검색하고 뉴스보고, 가끔 퀴즈풀고, 퍼즐 맞추고 하면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력은 검색인데, 팁을 한가지 드리자면 검색을 하루 종일 생각날때 하지 마시고, 별로 의미없는 단어라도 연속해서 여러번 검색을 하시면 쉽게 보상을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대략 하루에 200원에서 240원 사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테크 에필로그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위의 5개 정도만 하셔도 어느 정도 쏠쏠한 용돈 벌이가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한달간 앱테크를 하면서 들었던 생각은, 성능 좋은 스마트폰이 필요하다는 깨달음이었습니다. 현재 노트10+라는 명기로 앱테크를 하고 있는데, 메모리가 항상 부족합니다. 문제는 만보기 앱들을 여러개 깔아 놓아서 배터리를 무한대로 빨아먹는다는 점과 리소스를 엄청나게 갉아 먹는다는 점입니다. 앱테크를 계속하기 위해서 조만간 최신형이나 윗단계 플래그십으로 갈아타야 하나 싶습니다. 이러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상황인데……쩝….

여하튼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중간중간에 개별 어플들 사용기도 한번씩 올려보겠습니다.

앱테크 한달 도전기! [앱테크 수익 순위 Best 5]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