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도전기! 한달동안 얼마나 버는지 테스트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5월 30일부터 시작했고, 또 시작할 때 주는 리워드가 조금씩 있기 때문에 진정한 금액은 7월에 한번 더 리뷰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 해본 앱테크는 캐시슬라이드였던것 같습니다. 그때 5천원정도 바꿔먹은것 같은데, 오래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예전에도 앱테크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제대로 해보자는 마음은 없었던 분야였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요즘 경제도 힘들어지고, 살림살이도 팍팍해지고, 전기세도 오르고, 월급빼고 다 오르는 현실 속에서 살아갑니다. 그러니 이런 마음을 안먹을 수가 없네요.

이번 도전은 사실 굉장히 귀찮은 도전입니다. 현재 스마트폰 하나의 화면에 앱테크 관련 어플만 10여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구글링과 카페와 여러가지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다른 사람들이 주로 하고 있는 앱테크 앱들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여러가지가 있는데,

  1. 토스
  2. 모니모
  3. 삼성카드
  4. 카카오페이
  5. 굿닥
  6. 밀크
  7. 메디패스
  8. 마이크로소프트 리워즈(빙)
  9. 캐시워크
  10. 포모코

대략 이정도 되네요. 사실 쓸만한건 1.토스, 2.삼카+ 3.모니모 정도인것 같고, 나머지는 모이는 속도가 조금 더디기는 합니다.

그중에 포모코와 경품모아는 시간이 많이 들고, 광고도 많이 봐야하는 거라서 가볍게 하실 분들에게는 추천하기 힘듭니다.

토스

토스에서는 어플 설치 후 혜택 카테고리에 들어가시면 여러가지가 많이 있고, 토스 역시 이리 저리 광고를 보거나 눌러야 할게 많은데 제일 깔끔하게 진행되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 우주켜기 적립으로 하루 266원 받기(요건 토스 앱이 아닌 카톡같은 앱이나 인터넷에서 링크 타고 들어가야 하는건데, 조금만 조사해 보시면 쉽게 할 수 있어요.) -> 몇일 동안 우주켜기를 해보니까 실제로는 제대로 하기가 힘든거네요. 이건 친구들과 하라고 만들어 놓은것 같습니다. 맨날 우주가 사라져 버립니다.
  • 토스 만보기 10+10+20 =50원 1만보 성공시, 주변 추천장소까지 걸어가면 100원을 더 줍니다.
  • 이번주 미션이 제법 혜택이 많기는 한데, 그다지 하고 싶지 않은 미션들이 많아서, 누르기 정도만 합니다. 10원
  • 행운퀴즈 풀기가 있는데 참여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언제 퀴즈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10-100원 사이 랜덤 지급. 2-3번 풀어봤습니다.
  • 행운복권긁어서 받는 10원도 있습니다.
  • 버튼 누르기는 하루 두번 할수있고, 10원씩 줍니다.
  • 라이브 쇼핑 눌러서 라이브 방송때 잠시 들어갔다 나오면 3원 정도 줍니다. 요건 알림켜기를 누르면 시간이 되면 스마트폰 푸시로 알려줍니다. 3원씩 10번만 해도 30원

여하튼 토스 쪽이 뭔가 풍성하고,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지금 이 글을 쓰는 시간에 모은 포인트가 3,800원이네요.(일주일차) 토스 계좌나 타행계좌로 출금이 된다는데, 5천원 이하는 수수료 500원이 든다는것 같아요. 이건 확인해보고 한번 더 리뷰할께요.

삼성카드+모니모

신용카드 중 삼성카드가 있다면 모니모와 연동해서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삼카에서는 젤리모으기를 해서 모니모로 변환시키면 됩니다. 모니모앱에서도 젤리를 모으는데, 매일 출석체크와 챌린지 도전을 통해 모을 수 있습니다. 챌린지 도전은 5천걸음 걷기, 아침 일찍 일어나기(6시~7시 30분), 삼성증권 온라인강의 보기 등입니다. 하나 더 있는데 그건 그다지 별로라서 안하고 있어요.

모니모는 삼성계열에서 만든거라서, 삼성카드, 생명, 증권, 화재 등에 가입되어 있다면 약간의 포인트를 더 주고 있습니다. 레벨별 혜택이 다른데, 레벨5는 삼성금융 4개 회사 회원일 때, 젤리교환시 리워드 머니 1.5배로 준다고 해요. 거는 삼성카드랑 화재 2개라서 레벨3이고, 1.2배로 리워드 적립을 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차 1800원정도 모았습니다. 젤리로 모으는 포인트는 현금과 1:1인것 같아요.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어떨까요? 매일 모으기라는 코너로 들어가면 출석하기가 나옵니다. 매일 6포인트.이료일에는 20포인트 더 준다합니다. 그리고 여타 참여하기, 방문하기, 쇼핑하기, 팔로우하기 미션을 통해서도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여하튼 이렇게 일주일 모은 포인트는 1,290포인트입니다.(일주일) 카카오페이 앱테크는 크게 기대는 하지 않고 출석 위주로, 그냥 소소하게 모으려 합니다.

굿닥 & 밀크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소소해서, 길게 일년을 보고 하루에 한번만 들어가보는 앱테크입니다. 크게 신경쓸것도 없이 출첵 후에 나오면 됩니다. 굿닥은 하루에 한번 출첵하면 100포인트를 주는데, 5천포인트를 모으면 네이버포인트로 1000원을 교환할 수있습니다. 일주일차 2100포인트 모았습니다. 하루에 100포인트씩이면 한달 30일 계산하면 3천포인트 됩니다. 두달에 네이버포인트 천원 남짓 모을 수 있네요. 매일 성실하게 출첵만 해도 천원! 하고 긍정의 마인드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굿닥은 친구초대 코드가 나오는데, 제 코드를 입력하면 500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저도 동일하게 500포인트 받습니다.) 저도 다른 사람 블로그 통해서 친구 코드를 입력해 넣어서 500포인트 받았습니다. -> 친구코드 910KDCEAP

밀크는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는건데, 이것 역시 짜게 줍니다. 출첵만 하는거라서 얼마나 모이는지 가늠이 안됩니다. 예상되는 금액은 아주 소액이라 생각됩니다. 이것도 긍정의 마인드로 하루 한번 출첵 터치!


메디패스

걷기 앱입니다.(제가 쓰는 용도로….^^) 이것도 코인을 줍니다. 코인워크라고 하루에 세번 적립가능합니다. 2천걸음, 5천걸음, 1만걸음해서 총 3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12MED 인데 아래에 192원이라고 나와 있네요. -_-… 짜다….짜…. 매일 3개씩. 한달 90개면 1,440원(?)이네요. 12개월 17,000원이라는 대략적인 계산이 나옵니다. 땅을 파도 10원짜리 하나 안나오는데, 하루에 세번적립 가능이라 유지하려 합니다. 200메디 이상 모으면 출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리워즈(빙,엣지브라우저)

마소 리워즈는 좀더 일찍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이거 뭐지 하면서 시작한 건데, 하면서 차츰차츰 리워드 이용법을 익히게 되었습니다. 핵심은 “빙” 어플을 통해서 리워즈를 주로 획득할 수 있고, 출석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검색리워즈와 뉴스보기 리워즈, 그리고 피씨컴퓨터로 리워즈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PC검색 90포인트, 모바일검색 60포인트, 엣지에서 3번 빙 검색을 하면 12포인트, 출석도 포인트를 줍니다. 뉴스보기 30포인트. 하루에 총 222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좀 빡시긴 한데, 남는 시간에 아무 검색어나 연속으로 검색해서 금방 끝낼 수 있습니다. 저는 레벨2라서 추가 포인트도 있는거라 222포인트이며, 레벨1은 좀더 포인트가 적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레벨 올리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컬쳐랜드 상품권과 이마트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1:1비율입니다. 현재 2,497포인트를 모았습니다.(요건 시작한지 좀 된것 이라 일주일 리뷰로 보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제대로 해보려고 한건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30일 한달 모으면 6천원정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마소 리워즈는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아요.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는 사무직이라면 추천합니다.

캐시워크

만보기 앱테크입니다. 거기에 적립할 수 있는 다양한 포인트도 있는데, 저는 주로 만보기 위주로 쓰고 있습니다. 돈버는 퀴즈나 광고를 보고 돈받는것도 있습니다. 현재 적립한 금액(일주일) 1,034캐시입니다.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한데, 1000원 모바일 상품권이 1000캐시입니다. 지마켓이나 캐시워크 내부에서 커피쿠폰, 치킨, 편의점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추천코드로 가입시 1,000캐시(1000원)을 주기 때문에 처음 앱설치 할때 추천인 코드를 넣어주시는게 이득입니다. 저는 이거 모르고 그냥 가입했습니다. ㅠ_ㅠ…

제 추천 코드입니다. -> KR542F8

포모코

포모코는 특이하게 리플이라는 코인을 줍니다. 출첵과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획득하면 그걸 리플로 변환해서 출금할 수 있습니다. 코인으로 출금도 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할수도 있고, 문상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상품권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일주일 경험한 바로는 좀 빡십니다. 광고를 봐야하는데, 이게 30초짜리 되는지라 시간과 노력이 제법 많이듭니다. 일주일 동안 해서 모은 금액은 930원정도입니다. 한달 유지한다면 4-5천원 정도 될것 같습니다.

앱 설치시에 추천인 코드를 넣으면 5만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천인 코드 무조건 넣으시는게 이득입니다.

추천인코드는 92A683D0(구, 이, 에이, 육, 팔, 삼, 디, 영) 입니다.

그 외에도 설문조사 어플도 있습니다. 그리고 경품모아라고 경품추천어플도 있습니다.

1. 헤이폴

노트10을 쓰고 있는데, 앱 구동이 좀 무거운 느낌입니다. 폴립을 모으면 되는데, 서베이(설문조사) 어플입니다.

제 추천이 코드는 bLjFAhF 입니다. 추천인 코드 입력하고 가입하시면 200포인트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2. 경품모아

경품 응모하려고 갔다가, 캐시를 모으고 있습니다. 경품 + 리워드 운영 어플입니다. 시간당 쌓이는 캐시를 모으면 되는데, 5천캐시당 1천원이며, 계좌로 즉시 이체가 가능합니다. 더 많은 캐시를 모으려면 광고를 많이 봐야 해서 좀 빡신데, 그래도 할 만은 합니다. 틈틈이 올라오는 경품 응모도 하고 있습니다.

경품모아에도 친구초대 코드가 있습니다. 가입시 입력하면, 500포인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천코드 -> J75PZWE

앱테크 도전기! 돈버는 어플 8가지 소개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