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category:IT리뷰
  • Post comments:0 Comments
  • Reading time:2 mins read

토스모바일 해지하기

토스모바일 6개월 0원 요금제가 어제로 막을 내렸습니다. 6개월동안 꿀을 빨았는데, 이제 0원 요금제가 거의 사라진것 같습니다. 아주 영세한(?), 그리고 마이너한 알뜰통신사에는 있는것 같은데, 조금 규모가 있는 곳에서는 찾기 힘든것 같습니다. 그래서 미리 유심을 사둔 프리티로 이사를 해버렸습니다.

프리티 요금제

제가 쓰는 패턴에서 주로 와이파이를 많이 쓰기에 7기가 요금제가 가장 적당합니다. 휴가 때 빼고는 7기가 넘게 써본적이 없습니다. 다만 6개월 후에 다시 메뚜기 뛰듯이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야 하는게 조금 번거롭기는 합니다.

번호이동 해프닝 feat. 통신사 이름을 몰라요~

번호이동을 하면서 겪은 해프닝을 잠시 적어보자면, 프리티에서 신청을 하는데, 이전 통신사를 선택하는 부분에서 막혔습니다. 여러가지 업체들 이름은 있지만 토스모바일이라는 업체는 안나오는겁니다. 순간 멘붕이…. 그래서 그냥 LGU+로 선택하고 신청을 해버립니다.

프리티 상담센터 : 전화상담 연결이 빠르고 친절하고 쉬웠어요!

프리티에 상담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업체명을 정확하게 선택해서 말해줘야 정상적인 해지와 이전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토스모바일 측에 챗상담을 해보고 나서야 토스모바일을 서비스하는 업체 이름을 알게 되었습니다.

토스모바일의 정체

마이월드 혹은 머천드코리아 -> 토스모바일을 서비스하는 업체입니다.

혹시나 저와 같이 번호이동하면서 막히는 분들이 생길까봐서 한번 적어놓습니다. 정보의 힘! ^^

번호이동 후 비행기모드로 개통완료하기

프리티에서 번호이동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오고, 데이터가 끊기면 프리티 유심 장착하고, 비행기모드 3-4번 들어가면 바로 데이터 아이콘이 활성화 되면서, 프리티 통신사가 작동하네요. 6개월 후에 다시 옮겨타야 하겠지만, 미리 세븐모바일 유심도 구입해 두었습니다.

너무 마이너한 업체는 피하는게 스트레스 줄일수 있음

알뜰도 큰 업체로 가는게 스트레스가 적은게, 작은 업체들의 경우 상담센터 통화하기가 너무 힘들다고 하네요. 그리고 해지하려면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던가 그런다던데…. 이건 안해봐서 카더라 통신입니다.

토스모바일 해지후기_알뜰통신사 프리티로 번호이동해봄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