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category:IT리뷰
  • Post comments:0 Comments
  • Reading time:3 mins read

USLION PD충전기 65W? NO! 33W임

노트북 레노버 X270을 위해 PD충전기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USLION-GaN 충전기, 65W, 태블릿 노트북 고속 충전기, c타입 PD 고속 충전기, 한국어 사양 플러그 어댑터, 아이폰, 삼성용

문제

PD충전기 65W
pd 충전기 USLION

되는 줄 알았습니다. 안됩니다. 처음에는 선이 문제인가 생각하고 Baseus 100w 충전선을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 자료를 뒤져보니 케이블이 문제가 아니라 충전기가 문제입니다.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65w의 의미는 PD충전 33w + QC32w라는 뜻이었습니다. 이 제품을 사는 사람들이 오해한 것입니다. 물론 알리에 이걸 설명해주는 짓 따위는 전혀 하지 않죠. 거짓말을 하지는 않았죠. 다만 진실을 누락했을 뿐이죠. 그래서 이걸 알리기 위해서 리뷰를 씁니다.

제발, 제대로 된 충전기를 구입하시길! 그래서 알리 페이지에 가보시면, 노트북에 충전하는 사진은 없습니다. ㅎㅎ 이걸 미리 봤어야 하는데!

X270에 이걸 두번 연결해서 확인해봤는데, 노트북 프리징 현상이 나타나서 급하게 전원을 강제로 끄고 다시 켰습니다. 노트북 날리는 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함부로 중국산 PD충전기는 연결하는게 아니라고 하더니……

대체 PD충전기 추천

대략 찾아본 바로는, 많은 분들이 앤커 65W 제품을 선호하시네요. 또 유그린이나, 베이스어스 충전기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대략 4-6만원이 넘어갑니다. 아트뮤는 국내제품(생산만 중국)이라는데 3만원대라서 이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PD충전기는 포기하려 합니다. 차라리 X270 내부 배터리 하나를 추가로 구입하는 방향으로 선회하고자 합니다.

Essager 100w 충전 케이블도 구입했습니다.

ESSAGE 케이블 100W

초고속 충전이 아주 잘됩니다. 배송은 5일만에 온것 같습니다. 그런데 자주 가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뒤져보니, ESSAGER 충전선이 되는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다는 글을 봤습니다. 한개는 되는데 2개는 안된다는 글이었습니다. 다행히 제가 받은 케이블은 잘 작동합니다.

아래 사진은 벌써 한달동안 충전하지 않고도 계속 사용하고 있는 H2 무선헤드셋입니다. 저속 충전으로 되는군요.

ESSAGE 100W CABLE

충전기+ESSAGER충전선 조합으로 스마트폰 초고속 충전은 잘됩니다. 15~16W로 LCD창에 나옵니다. PD충전기 문제인줄 모르고, 다른 케이블을 또 구입했습니다.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Baseus 100W c타입 케이블입니다. 반품하기 귀찮은데 이것도 그냥 쓰려고 합니다.

결론

알리에서 뭔가를 구입하기 전에 사전 조사를 철저히 하자! 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십쇼!!

노트북충전 안되요! USLION-GaN 65w충전기 리뷰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