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valid JSON 에러메시지가 뜨는 것이었습니다. 뭔가 플러그인이 잘못된 것처럼 계속해서 에러메시지를 뿜어내는데, 워드프레스를 밀고, 새로 설치해야 하나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고민을 오늘 말끔히 해결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는 구글사이트킷(Google site kit)에 내부 서버 에러가 계속해서 뜨는 문제입니다. 이 부분은 아무리 구글 검색을 해봐도 해결할 수 있는 뾰족한 수가 안보였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구글사이트킷은 내부서버에러만 뿜어냅니다. 지우기도 하고, 다시 설치해보고, 연결을 끊었다가 별짓을 다해도 안되는 것입니다.

급기야 영어로 된 사이트들을 참고하면서, 유레카! 하고 뭔가가 번쩍하고 떠오른 것입니다. 제가 참고했던 영문 사이트 글입니다. 아래에 보시면 동그라미 쳐둔 부분!! 즉 웹방화벽입니다.

무엇인가 하면 웹호스팅을 구입하고 사용하면서, 웹방화벽을 활성화(on) 시켜 둔 것이 기억에 났습니다. 급기야 20원짜리 웹호스팅 사이트 iwinv호스팅 사이트에 들어가서 웹호스팅 탭에 들어가서 방화벽을 끄고 다시 구글 사이트 킷을 운용해 보니, 한방에 해결되네요.

드디어 제대로 작동합니다. invalid JSON ERROR가 드디어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이게 구텐베르크 플러그인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었습니다. 방화벽을 끄고나니, 구텐베르그 플러그인도 에러메시지 없이 정상 작동합니다. 유레카!

혹시나 저와 같은 답답한 상화에 계신 분이 있을까 기록으로 남깁니다.

문제해결!! 워드프레스 구글 사이트킷 내부 서버 에러(The response is not a valid JSON response)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