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편집을 위해 많이 사용한다고 알려진 프로그램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입니다. 애플쪽으로는 파이날컷이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것은 다빈치 리졸브가 있고, 사용자층도 두꺼워서 많은 자료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하고 싶은 소니 베가스 역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가볍게 쓰기에는 베가스만큼 좋은게 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직관적이고 편리한 편집으로 베가스 역시 사용하는 사람들이 제법 된다고 합니다. 물론 양질의 많은 자료들을 찾기는 힘들지만, 있어야 할건 다 있다고 생각됩니다.
2022년 연말에 험블번들(humblebundle.com)에서 아주 저렴한 가격에 베가스프로18버전이 나왔는데, 저도 구입해 보았습니다. 보통 베가스는 공식홈페이지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음악편집 프로그램들과 함께 포함되어 25$로 시리얼키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돈으로 35,000원 정도 되는데, 원래 가격을 생각한다면 무척이나 저렴한 가격으로 세일하는 거나 마찬가지라서 얼른 구입했습니다. 베가스프로20까지 나왔지만 여전히 쓸만한 베가스프로18이라서 정말 좋은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베가스프로18을 직접 사용해보면서, 베가스프로16에서 발생하던 한글입력오류가 사라진게 너무나 좋았습니다. 자음모음분리현상으로 정말 불편했는데, 싸악~ 사라졌습니다. 드디어 메모장에 대신 입력하는 이중일이 사라졌다는 점은 환영할만 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고, 약간의 오류(인코딩시 뻗어버리는 현상)가 한번 발생했지만, 예전에 비하면 정말 많이 개선되었네요. 항상 ctrl+S신공을 사용하는게 이골이 나서 그런지, 이제는 왠만해서는 편집손실을 겪지 않습니다.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니 역시 여러가지 업그레이드 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철지난 소프트웨어이지만 저렴한 가격에 현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품 유틸리티를 구입할 수 있었던 점이 진짜 좋네요. (제가 베가스부터 배웠던지라…. 단축키부터 세팅하는 것 까지 베가스프로가 제일 편합니다.) 물론 프리미어프로에 비교하기는 그렇지만, 전문적으로 할건 아니라서 이 정도면 아주 만족합니다.
그나저나 험블번들이라는 사이트가 신기하네요. 그전에는 몰랐는데, 클리앙에서 누군가 베가스를 구입했다는 정보를 듣고 들어가게 되었고, 구입까지 해버렸습니다. 험블번들에서 시리얼키를 구하고, 소니베가스 정식 홈페이지인 Magix에 들어가서 베가스프로18을 다운받은 후, 베가스에서 직접 시리얼키를 입력해서 인증을 받으면 되는 형태입니다. 마치 윈도우 시리얼키 입력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매직스 홈페이지에서 제가 구입한 키를 확인해보니까 2대의 컴퓨터까지 설치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Vegas pro 18 edit버전인데, 에디트버전이 외부 확장 필터를 사용하지 못한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하겠습니다. 저는 내부 필터만 해도 충분하기에 저한테 맞는것 같습니다. 여하튼 지금까지 베가스18프로 정품, 역대급 가격으로 구입 리뷰였습니다. (혹시 더 저렴하게 풀린적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