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category:물생활
  • Post comments:0 Comments
  • Reading time:5 mins read

온라인 수족관 사이트, 제 나름대로, 경험해봤던 대로, 꼽아보았습니다. 지난 몇년 동안 많은 지름이 있었고, 생물 구매도 많이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글의 순서

  1. 춘자네수족관
  2. 상아쿠아
  3. 라임펫아쿠아
  4. 알파피쉬
  5. 매직아쿠아
  6. 기타 한번씩 둘러보는 곳

1. 춘자네 수족관

춘자네는 좋은 퀄리티의 물고기가 많았습니다. 다른데서는 비실비실한 애들이 와서 물맞댐 이후에 많이 죽었다면, 춘자네는 그나마 괜찮은 비율로 폐사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고 생물 종류도 생각보다 다양하고, 많으며, 특히 구피 쪽으로 고급라인이 많습니다. 가격도 타 사이트에 비해 비싸지 않았습니다. 물론 가격이 막 싸고 그런건 아닙니다. 그래도 괜찮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춘자네에서 레드모자이크구피 저렴이들을 구입했는데 모든 개체가 살아서 2세들을 폭풍처럼 낳고 있습니다.

2. 상아쿠아

주로 생물+물품 구입할 때 자주 이용했습니다. 웬만한 제품은 다 있고, 생물 역시 다양합니다. 이벤트는 피알피쉬나 다른 곳 보다는 적지만 이벤트 제품이 제법 많습니다. 또 최신으로 나오는 물생활용품, 신박한 제품들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배송 빠르고 깔끔해서 여기도 자주 이용합니다. 물고기는 거의 정가라고 생각합니다. 비싸지도 싸지도 않다는….

3. 라임펫아쿠아

물생활 물건만 구입한다면 저는 주로 여기서 구입합니다. 사료나 여러가지 물품이 저렴한 편이어서 다른 사이트에서 구입하기보다 한꺼번에 모아서 여기서 구입합니다. 수초도 약간 있기는 한데 많지는 않습니다.

4. 알파피쉬

알파피쉬도 물고기를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한번씩 진짜 싸게 풀리기도 하는데 여기도 항상 필요한 물고기가 있으면 가격비교를 위해 들립니다. 다만 물고기 퀄리티나 상태는 약간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꺼번에 많은 물고기 사기에는 여기가 좋습니다. 지나번에 네온테트라 50마리 세일이 있어서 샀는데, 아주 만족했습니다.

5. 매직아쿠아

여긴 진짜 물고기종류가 다양하고 퀄이 좋습니다. 다만 가격이 좀 더 쎈것 같습니다. 한때 많이 이용했는데, 요즘은 자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반응형이 아니라서 모바일로 보기가 좀 힘든것도 멀어진 이유같습니다. 다양한 물고기와 생물들이 있기 때문에 눈팅하기에 참 좋습니다. 이런 종류도 있어? 하고 놀라는 경우가 한번씩 있습니다.


이렇게 5군데 수족관 사이트가 제가 경험해본 괜찮은 사이트들입니다. 그 외에도 한번씩 들어가서 구경하다가 세일하거나 관찮은 물고기가 있을 때 한번씩 들어가보는 사이트들입니다. 플로라랜드 말고는 구입을 거의 안해본 사이트들이네요. 제가 가성비를 많이 따져서 아무래도 비싸면 잘 손이 안갑니다.

6. 기타 한번씩 둘러보는 곳

플로라랜드 : 세일하는 물고기 종류가 여럿 있습니다. 상태도 괜찮았습니다.

자루 : 생먹이 전문사이트인데, 여기서도 열대어를 대량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거북이와 합사에 필요한 수마트라 100마리를 구입한 적이 있는데, 타사이트보다 압도적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2자 이상의 대량으로 물고기를 채우기를 원하신다면, 여기도 추천합니다.

하나아쿠아

고피쉬

수아쿠아

그린피쉬

새우 : 새우는 네이버쇼핑몰에서 검색을 하시면 가장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몇군데 더 적어놓긴 했습니다. 유명한 사이트지만 좋지 않은 추억들이 있어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곳들입니다.

미미네아쿠아

헬로아쿠아

피알피쉬

수족관 사이트 TOP5 : 열대어, 수초 온라인구매 사이트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