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category:IT리뷰
  • Post comments:0 Comments
  • Reading time:3 mins read

갤럭시 S21 울트라를 지금 구입했다고? 라는 탄식이 들리는 듯 합니다. 네, 2023년 7월에 구입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 중에는 구입을 고민하면서 여러가지 타당성을 체크하시는 분일지도 모릅니다. 제가 사서 써본 결과를 말씀 드리는게 좋겠네요. 충분히 쓸만합니다. 그리고 좋습니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를 벗어나다

앞에 사용했던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10플러스 기종입니다. 갤럭시의 역사를 아시는 분들은 삼성은 홀수는 걸러라는 명언이 있듯이 짝수로 나온 갤럭시노트10플러스는 충분히 지금 현역에서 사용해도 좋은 기종입니다. 메모리가 12기가바이트입니다. 거기다 외장으로 마이크로SD카드도 지원됩니다. 용량이 256기가에 외장으로 확장하면 용량 부족할 일이 잘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앱테크한답시고 이것저것 앱을 많이 설치하고 걷기보상 앱을 여러개 운용했더니만 폰이 살짝 버퍼링이 걸려버렸습니다.

빠릿빠릿한 느낌이 없고, 한박자 늦는 듯한 모습에 드디어 바꿔야 할때가 온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 이리저리 고민하고, 이리 저리 검색하고, 어떤걸로 바꿀까 고민하다가 큰돈 들이기는 어렵기에 약간의 절충안으로 S21울트라로 넘어왔습니다.

왜 S21울트라를 선택?

울트라를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메모리 용량 때문이었습니다. 노트10플러스도 메모리의 한계가 와서 버벅이는데, 그 이하로 가면 앱테크는 접어야 하는것 아닐까 하는 고민에서 울트라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겸사겸사 좋은 카메라가 가지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펜도 계속 쓰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노트10의 고질병인 지문인식!! 드디어 지문인식이 제대로 되는 폰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참고로 S21 울트라는 지문인식이 정말 잘되네요. 살짝만 갖다대도 풀려요! 신세경입니다.

지금 최신 기종인 S23과 한 철 지난 S22는 아직도 고가이기 때문에 선뜻 구입하기에는 망설여졌습니다. 그래서 절충안이 갤럭시 S21 울트라였습니다.

우려했던 점은?

처음 우려했던 점은 GOS이슈와 발열 이슈였습니다. 대충 커뮤니티에서 검색해 보니 게임을 안하는 분들이 대체적으로 S21울트라 실사용 면에서 만족하는 걸 보게 되었습니다. 저도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그 말은 저한테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경험하지 않았지만 네비로 사용시 발열로 인한 버벅임과 성능저하는 아직 테스트 해보지 못했습니다. 이건 좀 해결 방법을 강구해 봐야 할듯 합니다. 여름에 노트10도 네비로 쓰면 발열로 난리인데, S21은 더하지 싶습니다. 이것도 어떤 분의 글을 보니 쿨러가 달린 거치대로 해결했다는 것 같습니다. 핸드폰이 차갑게 유지된다고 하던데 좀 찾아봐야 할듯 합니다.

구입방법은?

구입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당근이 가장 저렴하지만 품질을 보증받기가 좀 힘들고, 제대로 진상을 만나면 힘듭니다. 그래서 당근으로는 잘 거래를 안하게 되네요. 두번째는 통신사 거치는건데, 요즘 알뜰폰 쓰는 테크를 타고 있어서 통신사와는 친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중고마켓입니다.

저는 마지막 온라인 중고마켓에서 구입했습니다. 네이버쇼핑에서 여러가지 중고폰을 검색해보고, 적당한 가격에 할부가 잘되는 것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자그마치 6개월 할부! 보통 3개월이던데, 6개월 해주는데가 있어서 냉큼 거기서 주문했습니다.(옥션이나 11번가에서 찾을 수 있어요) 가격도 다른 중고샵과 비슷한걸로 특S등급으로 구입했습니다.

사고보니, 잘샀다!

물건이 이틀만에 오네요. 케이스도 노란 재생종이로 만들어서 나름 신경써서 왔습니다. 그리고 초기화 되어 있고, 배터리 풀 충전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보호필름도 새걸로 붙여서 왔습니다. 앞면 스크래치를 보이지 않게 만들려는 꼼수일 수도 있겠지만 그냥 귀찮으니 이대로 쓰기로 했습니다. 외관은 특S급이라 정말 깨끗하고 하자가 하나도 없습니다. 뒷면도 아주 깨끗합니다. 배터리도 상태가 좋습니다. 나름 양품으로 뽑기한듯 싶어요. 다만, 당근보다 10만원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근에 최근 시세를 보니까 싸게 나오면 40초중반이던데, 제가 구입한건 50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펜은?

펜에 대해서 궁금해서 찾아본 정보인데, 펜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내부에 탈착하는 형태가 아니라, 함께 들고 다녀야 하는 개념입니다. 그래서 찾아보면 스마트폰 케이스에 펜 보관겸용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펜을 들고다녀야 해서 좀 불편한데, 감수해야겠지요. 그래도 노트기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S21울트라 2023년에 뒤늦게 구입한 리뷰이지만 빠릿빠릿하고 지금 쓰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게다가 최신형에 비해 반값이고, 앞으로 공식 업데이트 지원도 2번은 더해준다고 합니다. 한 2-3년 쓸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성능이 좋네요. 카메라에 대해서 기대했는데 아주 괜찮습니다. 화질도 좋고, 줌기능도 좋아요. 혹시나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 글을 남깁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구입 리뷰, Oh~쓸만해요! 2023년 하반기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