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365 구독보다 구입하는게 더 좋습니다!
구독이 아닌 구입을 추천하는 이유
몇년 전 부터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냥 이렇게 쓰는게 편하고, 신경쓸 일도 없고 해서 계속 사용해왔는데, 최근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나만 몰랐음….) 마이크로소프트365를 구입해서 쓰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동안 따박따박 구독료를 바치고 있었는데, 새로운 신세계가 열렸습니다.
여하튼 이렇게 알게 된 기념으로 1년치 구독에 해당하는 핫딜이 떠서 보니, 가격이 후덜덜합니다. 무려 39,900원!!!! (한달에 3,300원 정도) 마소365 퍼스널의 한달 구독료가 8,900원입니다. 1년 10만원넘는 돈이 나가게 됩니다. 1년 한꺼번에 결제하면 8만9천원입니다. 저는 그동안 너무 생각없이 타성에 젖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조금나 찾아보면 이렇게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ㅠㅠ 안타깝습니다.
여하튼 이번에 핫딜은 컴퓨존에서 야간특가로 뜬건데, 정말 우연히 보게 되어서 얼른 구입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하나 더 구입해 둘껄하는 후회가 밀려오네요. 언젠가 또 이런 기회가 오겠지요. 실물로 된 종이케이스가 배송되어 왔는데, 안에 키넘버 카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걸 마소 자기 계정에 들어가서 입력하면 결제날짜가 1년 후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패밀리 버전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패밀리버전을 쓰는 사람이 퍼스널을 구입해서 적용시키면 6개월치로 계산이 된다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365 뭐가 좋은지?
여하튼 윈도우 유저라서 마소제품을 정말 많이, 자주 쓰는데, 365 구독 참 좋습니다. 제일 맘에 드는건 1테라바이트 저장공간 제공입니다. 백업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사실 처음에 구독한 이유도 백업공간 때문이었습니다.
지금은 몇대의 컴퓨터를 연동해서 원드라이를 사용하고 있고, 집과 사무실에서도 언제든지 동기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웹버전도 제공되기 때문에 인터넷만 되면 언제든지 파일에 접근 가능하고, 스마트폰 역시 연동해서 쓰고 있습니다. 1테라 정도면 아직은 충분하고 또 여유공간도 남아 있기 때문에 가벼운 백업과 사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365퍼스널 구독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듭니다.
그리고 덤으로 오피스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최신의 오피스로 새로운 기능들을 가장 먼저 적용되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특히 조금 있으면 copilot 역시 여기 저기에 연동될 것 같아서 무척 기대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조건과 데이터만 주면 뚝딱 뚝딱 만들어 준다는 전설의 AI가 실생활에 적용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 365 구독보다는 구입을 추천합니다. 핫딜이 또 언제 뜰지는 모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