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inv 웹호스팅 이용 리뷰
국내호스팅 중에 저렴한걸 찾다가 ‘하루10원‘이라는 다소 자극적인 광고에 이끌려 계약까지 덜컥! 해버렸습니다. 거기다가 이왕하는거 이참에 도메인도 하나 해보자 하는 생각에 13,000원짜리 kr도메인도 구입했습니다.
이 모든게 카카오 때문입니다.ㅠㅠ 지난번 데이터센터 화재사태로 인해 티스토리 블로그가 완전히 주저 앉았습니다. 티스토리도 늦게 복구가 되었고, 네이버 유입률이 아작났고, 애드센스 수익이 하루 0.2달러에 맨붕…. 아직도 애드센스는 복구가 안되고 있습니다.
홧김에 워드프레스블로그로 들어오고 말았네요.앞으로 티스토리는 떠날 예정입니다. 다만 티스토리에 있는 글들은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 좀 되네요.
여하튼 하루10원 웹호스팅에 이끌려 하루 20원 서비스에 가입했습니다. 도메인도 구입했습니다. 물론 삽질도 좀 했습니다. 오랜만에 설치형 블로그를 해보려니 모든것 낯섬니다. 용어도 모르겠고 계속 여기저기 뒤져보면서 배워 가며 워드프레스도 설치하고, 도메인도 연결했습니다.
물론 저는 예전에도 잠깐 워드프레스를 운용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하려니 뇌가 리셋되었는지 자꾸만 실수를 하네요. 제가 배운것 한가지는 메뉴얼을 끝까지 잘 읽고 따라하자 입니다.
대충 기억나는대로 하려니까 중간중간 막히는 부분들이 생겨나네요. iwinv에서 워드프레스도 자동설치 해주는 서비스가 있는데 그걸로 설치했다가 다시 리셋해야 했습니다. 제가 모르고 도메인 만들때 폴더지정을 root로 해버리는 실수를 한겁니다. 자동설치하면 최상위 root폴더에 wp라는 폴더가 생기는데 이걸 놓치고 도메인신청을 하니 아무리해도 연결이 안되더군요.
그리고 dns설정에서 메뉴얼을 제대로 읽지않고 넘어갔던 점 등이 하루 꼬박 지우고 설치하기를 반복하는 어리석은 시간이 있었습니다.
여하튼 이제야 제대로 블로그 사이트가 돌아가니 살것 같습니다. 이거 한다고 다른 일은 손에 안잡히고 하루종일 왜 안되지? 하고 답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iwinv호스팅으로 저렴하게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것 같습니다. 20원 요금제는 저장용량이 ssd 10기가를 주는데 당분간 운영하기에는 적당할 것 같습니다.
iwinv가 계정 하나당 한개의 사이트만 운영할 수 있어서 좀 아쉽지만 어쨋든 나도 한우물만 팔 계획이라 상관없습니다.
10원짜리 서비스는 도메인연결이 안되고 20원 짜리부터 도메인연결이 가능합니다. 한달이용료 590원! 괜찮네요!
내돈내산 리뷰입니다.